기존에 자주 등장하는 동물・사람 캐릭터에서 벗어나, 다양하고 독창적인 콘셉트의 '기타 캐릭터'를 기획하는 방법을 다룬 DAY25
대중적인 캐릭터가 안정적인 선택이라면, 기타 캐릭터는 시장에서 차별화와 강한 첫인상을 줄 수 있는 무기 정도로 생각이 되었다.
3-6강. 독특한 기타 캐릭터 만들기
민둥이, 사람, 동물 캐릭터 외 다른것으로 제작된 이모티콘에 대해 알아본 시간
감자나 고구마를 포함한 식물,
먼지, 돌 등 무생물과
벌레를 표현한 캐릭터 등이 있음
예시 1) 김나무 - 너바라기
해만 바라보는 해바라기가 있듯이
'너'만 바라보는 너바라기라는 의미로 제작
콘셉트와 어울리게 해바라기처럼 그림
예시 2) 나무스 - 조금 까칠한 모기군
모기지만 최대한 동글동글하게 그린 캐릭터
모기의 특징과 맞는 시안을 넣음
예시 3) 김나무 - 소스 친구들
머스터드, 케첩, 간장, 고추냉이 등 다양한 소스를 활용
'머쓱타드'나 '참지 마요' 등 소스와 어울리는 말장난을 넣어서 이모티콘을 제작
[기타 캐릭터로 활용이 가능한 사물들]
🍳음식
빵, 커피콩, 아이스크림, 커피 등
🎞️사물
스마트폰, 화분, 의자, 노트북 등
🍀자연물
구름, 해, 꽃, 나무, 달, 등
기존에 캐릭터 소재로 잘 쓰이지 않는 대상을 조금 귀엽고 친근하게 의인화시킨 것이 특징 중 하나인데, 이러한 소재가 주는 신선함과 유머가 사용자에게 강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을 것 같다.
기타 캐릭터를 기획할 때의 핵심 포인트를 살펴봅자면
1. 형태적 단순화 - 복잡한 구조 대신 인지하기 쉬운 실루엣
2. 성격 부여 - 표정, 제스처, 색감으로 캐릭터에 감정 입히기
3. 소재와 상황의 불일치 - 평범한 사물이 예상치 못한 행동을 표현하는 재미
특히 소재의 고정된 이미지에서 벗어난 발상은 신선한 웃음을 줄 수 있다.
이번 강의를 통해 꼭 귀여운 동물이나 사람만이 이모티콘의 주인공이 될 필요는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.
주변에 있는 사물이나 평소 잘 사용하는 소재들을 관찰해 독창적으로 변형해 보면 개성 강한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을 것 같다.
틀에 갇히지 않는 발상과 콘셉트 기획력을 키울 수 있었던 시간
'탈잉X김나무 데일리미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탈잉 김나무 이모티콘 챌린지 DAY27 [문구] (4) | 2025.08.19 |
---|---|
탈잉 김나무 이모티콘 챌린지 DAY26 [나만의 캐릭터] (7) | 2025.08.18 |
탈잉 김나무 이모티콘 챌린지 DAY24 [동물] (6) | 2025.08.14 |
탈잉 김나무 이모티콘 챌린지 DAY23 [사람캐릭터] (8) | 2025.08.13 |
탈잉 김나무 이모티콘 챌린지 DAY22 [민둥이캐릭터] (4) | 2025.08.12 |